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메이저(MAJOR) 2nd 4

tgreggd 2024. 2. 4. 01:02


메이저 세컨드는 메이저의 후속작으로, 시게노 고로의 아들이 주인공인 내용이다.엄청난 재능을 유소년 시절부터 자랑하던 시게노 고로와 달리 메이저 세컨드의 주인공이자 고로의 아들 시게노 다이고는 그와는 거리가 멀었다. 이와 같은 특징은 전작에 너무 현실과 동떨어졌다는 작품의 비판들을 작가가반영하여 현실감을 추가함과 더불어 청소년 만화에 필요한 성장기에 가장 필요한요소를 부가했다고 생각한다.시게노 다이고는 핏줄에 의해 당연하게 쏟아지는 세간의 시선에 비해 모자란 실력에 의해 자신에게 실망을 했고,나중에는 그것을 이기지 못하여 야구를중도하차했다.그러나 고로에게 사토가 있었던 것처럼 다이고에게는 야구의 벗인 히카루가 있었다. 초등학교 졸업 학년 때 히카루와 함께 다시 야구에 복귀를 했고, 고로와는 달리 히카루의 공을 받기 위해 다이고는 포수라는 포지션을 택했다. 그리고 고로의 투수 라이벌 마유무라의 자식들과의 대결까지. 고로를 통해 야구의 화려한 스포트라이트를 받는 에이스 이야기를 그려낸 내용이 메이저라면, 메이저 세컨드는 야구의 안방마님인 포수의 이야기, 즉 화려하지는 않지만 없으면 절대로 안 되는 포지션 이야기를 다루었다고 생각한다. 야구의 핵심 포지션인 투수, 그리고 투수에게 가장 중요한 포지션인 포수를 주된 내용으로 그린 메이저 세컨드, 추천한다.
어깨가 약해 고민하고, 위대한 아버지와의 차이 때문에 괴로워하던 다이고.
토시야의 가르침을 받아 부단히 노력해온 결과를 보여줄 때가 왔다!
다이고가 난생처음 임한 공식전, 과연 돌핀스는 첫 경기를 돌파할 수 있을 것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