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Designing Interfaces

tgreggd 2024. 2. 27. 06:37


프로그래머을 위한 코딩 패턴인줄 알았는데.. 사자마자 쓰레기통에 버려버렸다.. 책 내용을 자세히 보지않고 산 내 잘못도 크지만.. 적어도 디자이너를 위한 책이라고 적어라도 줘야 하는건 아닐까.. 과연 이책이 누구를 위한 어느독자에 포커스가 맟춰어진 책일까.. 이건 철저한 디자이너들의 책이다.. 프로그래머들에겐 전혀 도움이 안되는.. 그림들에 글씨들에..몇장 넘기다가 책을 놓아버렸다.. 속았다는 생각과 자세히 알아보지못한 내 과오를 탓하며..
지금 개발하고 있는 소프트웨어, 웹 사이트, 모바일 기기나 그 밖의 디지털 제품의 로열티를 증가시키고 경쟁상품보다 먼저 선택 받기를 원하는가?

이 책은 아이팟과 같은 모바일 디바이스를 포함한 최고의 웹 사이트, 소프트웨어 등에서 수집한 디자인의 지혜를 담고 있다. 곧바로 적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가 풍부하게 들어있기 때문에 더 이상 아이디어를 찾는다고 시간과 노력을 낭비할 필요가 없을 것이다.

소프트웨어 개발자, 인터랙션 디자이너, 그래픽 디자이너뿐만 아니라 사용자를 지향하는 소프트웨어(user facing software)를 만들고자 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추천한다. 인터페이스 디자인에 대한 해결책을 찾고 있을 때, 특별한 테크닉을 배우고자 할 때, 혹은 창의적인 도움말을 원할 때도 이 책을 사용할 수 있다.

역자 블로그 http://blog.naver.com/ououmomo


01장. 사용자들은 무엇을 하는가
목적을 이루기 위한 수단
사용자 조사의 기본
사용자들의 배우고자 하는 동기
패턴
01 안전한 탐색(safe exploration)
02 즉각적인 만족(instant gratification)
03 최소한의 충족(satisficing)
04 흐름 변화(changes in midstream)
05 선택 미루기(deferred choices)
06 구조 늘리기(incremental construction)
07 습관화(habituation)
08 공간 기억(spatial memory)
09 미래 예측 기억(prospective memory)
10 능률적인 반복(streamlined repetition)
11 키보드만 사용하기(keyboard only)
12 다른 이들의 충고(other peoples advice)

02장. 콘텐츠 구성하기: 정보 구조와 애플리케이션 구조
정보 구조의 기본 : 나누기
물리적인 구조
패턴
13 투 패널 셀렉터(two-panel selector)
14 캔버스 플러스 팔레트(canvas plus palette)
15 원 윈도우 드릴다운(one-window drilldown)
16 얼터네이티브 뷰(alternative views)
17 위자드(wizard)
18 엑스트라 온 디맨드(extras on demand)
19 인트리깅 브랜치(intriguing branches)
20 멀티 레벨 헬프(multi-level help)

03장. 둘러보기: 내비게이션, 사인, 길 찾기
머물러서 찾기
내비게이션의 비용
패턴
21 클리어 엔트리 포인트(clear entry points)
22 글로벌 내비게이션(global navigation)
23 허브 앤 스포크(hub and spoke)
24 피라미드(pyrimid)
25 모달 패널(modal panel)
26 시퀀스 맵(sequence map)
27 브레드크럽스(breadcrumbs)
28 주석이 있는 스크롤 바(annotated scrollbar)
29 컬러 코디드 섹션(color-coded sections)
30 애니메이티드 트랜지션(animated transition)
31 이스케이프 해치(escape hatch)

04장. 페이지 구성하기: 페이지 요소의 레이아웃
페이지 레이아웃의 기본
패턴
32 비주얼 프레임워크(visual framework)
33 센터 스테이지(center stage)
34 타이틀 섹션(tilted sections)
35 카드 스택(card stack)
36 클로저블 패널(closable panels)
37 무버블 패널(movable panels)
38 오른쪽/왼쪽 배열(right/left alignment)
39 대각선 균형(diagonal balance)
40 속성 시트(property sheet)
41 리스판시브 디스클로저(responsive disclosure)
42 리스판시브 인에이블링(responsive enabling)
43 리퀴드 레이아웃(liquid layout)

05장. 실행하기: 액션과 커맨드
푸싱 바운더리
패턴
44 버튼 그룹(button groups)
45 액션 패널(action panel)
46 중요한 완료 버튼(prominent done button)
47 스마트 메뉴 아이템(smart menu items)
48 프리뷰(preview)
49 프로그레스 인디케이터(progress indicator)
50 캔슬러빌리티(cancelability)
51 멀티 레벨 언두(multi-level undo)
52 커맨드 히스토리(command history)
53 매크로(macros)

06장. 복잡한 데이터 보여주기: 트리, 테이블, 그리고 다른 정보 그래픽들
정보 그래픽의 기본
패턴
54 오버뷰 플러스 디테일(overview plus detail)
55 데이터팁(datatips)
56 다이내믹 쿼리(dynamic queries)
57 데이터 브러싱(data brushing)
58 로컬 주밍(local zooming)
59 로우 스트리핑(row striping)
60 소터블 테이블(sortable table)
61 점프 투 아이템(jump to item)
62 뉴 아이템 로우(new-item row)
63 캐스캐이딩 리스트(cascaing lists)
64 트리 테이블(tree table)
65 멀티 Y 그래프(multi-Y graph)
66 스몰 멀티플즈(small multiples)
67 트리맵(treemap)

07장. 사용자로부터 인풋 얻기: 폼과 컨트롤
폼 디자인의 기본
컨트롤 선택
패턴
68 관용적인 포맷(forgiving format)
69 구조화된 포맷(structured format)
70 빈 곳 채우기(fill-in-the-blanks)
71 인풋 힌트(input hints)
72 인풋 프롬프트(input prompt)
73 자동 완성(autocompletion)
74 드롭다운 선택자(dropdown chooser)
75 그림으로 되어 있는 선택 항목(illustrated choices)
76 리스트 빌더(list builder)
77 굿 디폴트(good defaults)
78 동일한 페이지에서 오류 메시지(same-page error messages)

08장. 빌더와 편집기
편집기 디자인의 기본
패턴
79 에디트 인 플레이스(edit-in-place)
80 스마트 셀렉션(smart selection)
81 컴포지트 셀렉션(composite selection)
82 원 오프 모드(one-off mode)
83 스프링 로디드 모드(spring-loaded mode)
84 제한된 리사이즈(constrained resize)
85 매그너티즘(magnetism)
86 가이드(guides)
87 페이스트 변형 기능(paste variations)

09장. 보기 좋게 만들기: 비주얼 스타일과 심미성
동일한 콘텐츠, 다른 스타일
비주얼 디자인의 기본
데스크탑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디자인이란 무엇을 뜻하는가
패턴
88 깊이 있는 배경(deep background)
89 적은 색감, 많은 컬러값(few hues, many values)
90 코너 처리(corner treatments)
91 폰트를 되풀이 사용하는 보더(borders that echo fonts)
92 헤어라인(hairlines)
93 폰트 대비(contrasting font weights)
94 스킨(skins)

참고문헌

 

도토리 마을의 놀이 가게

아이들이 너무나 좋아해서 모든 시리즈를 다 사모은 도토리 마을...도토리 마을의 주인공을 대상으로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놀이들을 모아놓았어요.도토리 마을 시리즈를 재미있게 본 아이들은 너무 즐거워할 것 같아요.작가의 아이디어와 아기자기하고 예쁜 그림들이 어우려져 정말 재미있게 본 시리즈에요.도토리 마을의 시리즈를 다 재미있게 보신 분에게 추천합니다.오늘은 뭐 하고 놀지? 귀여운 도토리 친구들과 함께라면 고민 끝! 와글와글 즐거운 놀이 보물 상자, 도토

ghwas.tistory.com

 

불꽃머리 프리데리케

프리데리케라는 여자애가 있었습니다. 프리데리케는 머리 색이 아주 특이한 여자애였어요. 머리 전체가 딸기 주스처럼 새빨간데, 그 중 몇 가닥은 토마토 색이고, 앞머리는 당근 색이었어요.그뿐인가요? 얼굴은 주근깨투성이에다. 몸은 엄청 뚱뚱했어요. 프리데리케는 아주 오래된 집 맨 꼭대기, 그러니까 지붕 바로 아래층에서 살았어요. 현관문까지 가려면 계단 백 개를 올라가야 하는 집이었지요. 그 집에서 이모랑 고양이랑 함께 살았어요. 고양이 이름은 "수코

poirh.tistory.com